에잇의 창작소

샵킵 안드로이드 판: shop heros 본문

게임연구

샵킵 안드로이드 판: shop heros

개리홍 2016. 8. 15. 21:30

요 며칠사이에 중독성이 있는 게임을 찾아다니던도중 shop heros를 발견했다
Pc판에 존재하는 쿠키샵 게임과 샵킵을 합쳐놓은듯한 이번게임은 나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우선 샵킵과 닮아있다는 점과 경영 그리고 온라인상에서 거래를 허용함으로서 용병들에게 경매장에 유저들이 올려놓은 장비를 구매하여 아이템을 맞추거나 샵에 찾아오는손님의 주문사항을 채워주는 용도로 사용할수있다


그러다보니 밀려드는 주문을 받기엔 자원이 상당히 부족하다 그래서 투자를하여 자원생산을 빠르게도 할수있으며 부수적으로 다른 건물도 투자를 하면 버프효과가 나타난다


마법재료같은경우는 용병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용병의 고용도 필수적이며 이들은 자신들이 몹에게 얻은 장비를 헐값에 판매하기도 한다

그리고 고용된 용병은 곧 나의 손님이 된다


하지만 이들은 나의 손님이면서도 나의 적이자 파트너이기도 한 양날의 검???
머 이정도로 설명해볼수있다

이들의 요구사항을 들어주지 않으면 평판이 깎이며 이들은 물건을 받을때까지 다른곳에 가지않으므로 시간에 구애받지 말자

만들기 쉬울수록 가격도 싼법인데 이중 롱소드가 제법이득이지만 광물이 다섯개가 소비가 되므로 두고두고만들어놓는건 조금 힘들수도.... 그런데 이것을 자꾸만들다보면 마스터리 처럼 업글이 되어 나중에는 진짜 장인이 되어버린다 첨엔 13골드 받던애들이 마스터하여서 유니크한 물건들을 쏟아내면
가격이 오른다 그리고 만들기 쉬운 물품은 고급무기들의 1차재료가 되므로 만들어두는것도 나쁘지 않다 시간도 얼마 소요가 안된다

이렇게 발전시켜 유니크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장인이자 이세계에서 유니크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상인이 되어보자 !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