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의 창작소

메이플스토리 M 직업추천 [나이트로드] 본문

게임연구

메이플스토리 M 직업추천 [나이트로드]

개리홍 2016. 10. 17. 19:39

평소에 저는 메이플을 하던 사람이 아닙니다. 

그저 모바일을 통해서 포켓메이플이라고 하는 것을 접해봤을 뿐입니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그런데 제가 이렇게 직업추천에 대해서 감히 쓰는 이유는 포켓메이플스토리M에 대한 사람들의 지대한 관심이 있었기 때문이며, 아직 그렇게 공략집이 많이 올라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선 저는 밸런스가 어느정도 맞는 캐릭터를 선호합니다. 공격 방어 스킬모션(Motion)등등

이러한 점들을 추구하다보니 한 캐릭터를 오랫동안 키우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되는데

사전에 아무런 공략집과 아무런 가이드를 찾아보지 않은 결과 


궁수 > 다크나이트 > 나이트로드(도적)까지 해봤는데 제일 좋은 직업은 나이트로드입니다. 





ㅣ몸빵이 안되는지 알았는데 잘 된다?!


나이트로드는 도적입니다. 

몸빵이 안되는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죽이게 되는 머쉬맘도 그렇고 HP가 얼마 달지도 않고 잘 깼습니다. 


ㅣ 공격력은 왤케 쎔??


나이트로드는 밸런스가 상당히 잘 맞는 캐릭터입니다. 우선 공격력이 세다보니까 버섯이나 일반 몹들은 한방에 녹입니다. 다크나이트 하다가 넘어오니 신세계입니다. ㅋㅋ 

어쨌든 공격력이 무척 세므로 상당히 빠른 사냥이 가능했습니다. 



ㅣ 표창무제한


지인이 말하길 원래는 메이플에 도적에게는 표창을 충전해야 한다더군요. 

흔히들 표창을 충전하기 위해서 안한다고 하지만 메이플스토리 M은 달랐습니다. 

채우지 않아도 됩니다.



ㅣ 스킬도 화려하다


스킬도 처음에 해적만큼 타격감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자꾸 정이 가더군요.. ㅎㅎ


ㅣ 단점은 마나


마나통은 작은데 마나는 무척이나 많이 먹습니다. 따라서 후에  MP를 자동으로 채워주는 펫이 필수입니다. 

체력통 부분도 작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장비 업그레이드를 꼭 해야 합니다. 

장비 업그레이드를 안하게 되면 방어력 부분에서 밀리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피통이 작은 나이트로드이니까요


이상 메이플스토리 M 직업추천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