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의 창작소

프리미어 유튜브 렌더링(인코딩) 방법 본문

영상제작소

프리미어 유튜브 렌더링(인코딩) 방법

개리홍 2017. 1. 29. 20:21

프리미어 유튜브 렌더링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겟습니다.


** 여기서 잠깐 렌더링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면 ? 꼭 참고해보세요.


우선 먼저 말씀드릴 사항은 유튜브에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굳이 엄청 초고화질 혹은 저화질로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에 올라가는 순간 모든 영상이 유튜브에 적합한 화질로 자동 인코딩이 됩니다. ]


그래서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 그럼 프리미어를 간단하게 고화질로 뽑는 방법 


우선 VBR의 장점은 영상정보량이 많으면 많게끔 문을 많이 열어주고

정보량이 적으면 문을 안 열고 이런식으로 [댐] 처럼 조정을 합니다. 

VBR로 뽑지 않고 CBR로 뽑을 경우 [댐]처럼 수위조절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단방향이기 

때문에 용량은 적으나 화질이 깨지는 경우가 더러 있을 것입니다. 

우선 여러분들이 이러한 비트레이트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가기 전에

먼저는 렌더링을 어떻게 하는가가 더 궁금하실 것이기 때문에

설명은 이만 하고 바로 본론으로 가겟습니다. 



우선 타임라인을 한번 클릭 후에 바로 컨트롤 + M을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창이 뜹니다.


그 후에 H264를 선택하고 밑에 비디오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목표 비트 전송률, 최대 비트 전송률이 나옵니다.

아마도 영문판에서는 Maximum Bitrate / Target Bitrate 이런식으로 나와있을겁니다.

이건 영상 화질을 조정 할 수 있는 것으로 목표 비트레이트를 조절하면

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49mb로서 원본 95mb보다 아래로 내려간것을 볼 수 잇습니다.


보통 유튜브 영상은 이렇게 비트레이트를 설정하면 됩니다.

어쨋든 원본 영상이 깨지면 안되니까요~


Comments